안녕하세요,


작년 11월말 (11/27)에 BMW 2014 328i 중고차를 구매하였습니다. (구매처 : 26Mototrs, Bronx, NY)

아래 내용을 읽어보시면 저도 제가 꼼꼼히 확인하지 않고 지나간거라 제 책임을 느끼지만 

그 이후의 그들의 서비스/책임감/태도에 매우 불만족을 느껴 어떻게 해야하나 상담을 요청 드립니다.


구매 당시 Sales Rep (Nick Matteo)과 구두로 중고차의 워런티가 2018 10/18일까지라는 말을 듣고 

가격이 조금 비싸긴했지만 가격흥정을 거의 안하고 23K (19K차 + 4K기타비용, 16,900 Cash + 2 x 3K Credicard) 에 구매를 하였습니다. 

(Manufacturer Warranty 가 45K 5년인데, 구매 당시에 34K Mileage 에 약 1년 가량 남은 차를 19K에 구매하는건 나쁘지 않은 조건이라 생각하였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집에 와서 CarFax를 확인해보니, 2018년 5월까지가 Warranty 기간이였습니다. BMW Dealer에도 전화해서 VIN 조회를 해보니 18년 5월까지더군요.


구매 당시에 Nick이 Car Fax를 프린트해서 제게 보여주긴했습니다만, 프린터 에러(?)로 오른쪽 (프린트해서 날짜가 나오는 부분)이 짤려 나가있어 자세하게 확인할 수는 없었습니다.

*Nick이 프린터가 항상 말썽이라며 넘어감


프린트물을 보고 제가 저기 시작일은 5월인데? 라고 했더니, Nick이 처음 서비스 받은 날이 5월이라 그런거다라고 하면서 "Trust me, it's Oct 18소, 2018" 그리고 Financial Manager/Partner/Owner (Mike Gold) 와 만나 가격 흥정을 하면서 워런티를 재차 물어 확인하고 구매하였습니다.

*구두로 1년에 10K마일도 운전 안하는데 아직 11K/1yr 워런티가 남은차를 19K(기타 4K미포함)에 구매하는건 나쁘지 않다는 걸 확인하고 딜 하기로 함


구매후 CarFax 온라인 조회를 통해 워런티 날짜가 구두로 들은바와 다름을 알고, 12월 1일에  Nick에게 전화/문자를 하였습니다. (기록 있음)

이후 문자/전화를 주고 받으며, Nick 본인이 Mike와 상의를 하였고, 6Month Manufacturer Extended Warranty를 무상으로 제공해주기로 하였다고 했습니다.

*바로 당일에 warranty application을 보내주겠다고 하였음


하지만 3주동안 아무런 연락이 없었고, 그동안 저는 매주 월요일마다 나는 아직 받은게 없다고 followup call을 전화로 3명의 다른 사람과 이야기 하였습니다만, Nick의 부재/병가 휴가로 다른 사람이 받고 follwup해준다고 하였으나, 아무런 연락을 받지 못 했습니다.


3주째에 Mike 와 통화하였고 본인은 처음 듣는 얘기라고 역정을 내며, "니가 크리스마스에 얼마나 많이 썼는지는 모르겠지만 난 너한테 1페니도 줄수없다"고 하며 서비스/책 부정 및 욕설을 저에게 퍼부었습니다.


또한 제가 Nick을 언급했을때는 걔는 몇일전에 관뒀으며, 걔가 한말에 대해서 자기 무슨 책임이 있냐며 적반하장을 하였습니다.


그저 이렇게 비지니스를 운영하는 그의 방침에 놀랐고, 어떤 대응을 해야하나 싶었지만, 똑같은 놈 되기 싫어서 가만히 있었습니다.

*단, 똑같은 피해자 발생을 막고자 DealerRater, Carguru등 구매 당시 Mike가 Good Review를 요청했던 사이트의 구매후기에 저의 사연을 기재하였습니다.


그렇게 시간이 지나고 1/10일 저녁에 갑자기 Mike에게 전화가 오더니, 6개월 워런티가 아닌 12개월 워런티를 줄테니 리뷰를 삭제해달라고 했습니다.


일단은 알았다하고 보내봐라하고 기다렸더니, 어제 1/16에 Extended Warranty Application 과 그쪽에서 만든 계약서가 도착했습니다.


계약서의 내용은 Manufacturing Extended Warranty도 아니고 GWC (3rd party, very bad review from online) Extended Warranty, $400, 였으며,

제가 Bad review를 제거해야지만 워런티를 제공할것이며, 다시 baad review를 기재할 경우, warranty가 cancel 될거라는 내용이였습니다.


저는 이런 미꾸라지같고 evasive, deceptive, hostile, and unprofessional한 사업채를 이렇게 가만히 냅두는것이 맞는건가 싶기도 하고,

제가 할 수 있는건 없는것인가 싶어 사연을 올립니다.


법률 전문가분의 상담을 받고자 이렇게 올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