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우선 상황 먼저 간단히 설명해드리겠습니다.

2017년 9월에 고속도로에서 아주 가벼운 접촉사고가있었습니다. 제가 뒤에서 박았어요.

인명피해나 심각한 차손상은 없었어요. 트래픽이 심했던지라 아주 느리게 가고있었거든요. 그러다 제가 한눈판사이 가까이있던 앞차를 박은거죠.

그런데 경찰을 불렀습니다. 보험카드를 달라고했어요. 근데 제가 그때 마침 차를 출고한지 이틀밖에안됐던터라 보험카드를 갖고있지않았어요.


결국 티켓을 두개 받았어요

하나는 무보험 하나는 careless driving

경찰이 코트소환날짜를 편지로 보내겠다고했습니다.

하지만 오랫동안 편지가 오질 않자 저는 티켓이 안날라오는줄 알았고 이미 한국을 가기로 한 저는 한국으로 갔습니다.


그런데 한참뒤에 뉴저지 dmv? mvc? 에서 라이센스가 서스펜션이되었다는 편지를 받았습니다. (이때도 저는 한국이었습니다.)

 그래서 저 대신에 이모께서 놀라셔서 경찰서를 가보니

경찰서에서 티켓을 보낼때 주소를 잘못 기재를했고 그러니 저는 편지를 못받고 제 날짜에 코트도 가지 못했던 겁니다.

그러니 코트에선 제 라이센스를 서스펜드 시켜버린거죠.


그래서 제가 한국에서 2018년 5월에 돌아올것이라는 이모말에 경찰이 자기들 실수를 인정하며 코트날짜를 5/7로 바꿔주었습니다.


코트에 처음 가보는지라 뭐가 뭔지 잘 몰랐습니다. 아무튼 그 당시에 보험이있었다는 증거인 보험카드를 갖고가서 not guilty 를 주장했구요

그런데 재판을 받기전 검사를 만나잖아요. 그런데 검사가  not guilty 를 주장하면 재판을 한번 더 받을것이다 라고했어요.

재판받을때 제대로 appeal 도 못한채 두번째 코트 날짜를 받았습니다. 

오늘 그 두번째 재판을 갔다왔습니다. 근데 이번에는 코리안 통역사를 해주겠다고해서 다음에 다시 오라고해서 결국 아무것도

하지못한채 다시 돌아왔어요.


제가 여기서 궁금한건,

검사가 보험카드를 보더니 무보험티켓은 해결됐다고 하고 그러면서 careless driving 은 어떻게 appeal 할건지 물어보더라구요

사고가 난건 난게 아니냐면서 not guilty 를 어떻게 주장할것이냐? 라는 식으루요. 

그럼 이 careless driving 은 not guilty 라고 주장하면 안되는 것인가요? 무조건guilty 인정하는건가요?

그때 사고당시 상대방이랑은 개인적으로 연락을 해서 합의금 주고 합의를 본상태입니다. 상대방이 코트에 나오지도 않구요,


그리고 재판보기전에 검사가 무보험은 dismiss 해주겠다면서 왜 재판을 보면 판사가 무보험이랑 careless driving 으로 charge 되었다고하는걸까요?ㅜ 원래 그렇게 형식적으로 말하는건가요....판사가 이러이러한 charge 때문에 이러이러한 penalty 를 받는것을 이해하냐 할떄 무조건 예스예스하다가 죄도없는 것에 페널티를 내야하는 상황이 올까봐서요..


그리고 서스펜션은 경찰의 부주의 때문에 된것인데 못풀까요?  서스펜션당한동안 운전을 못해 매달 150불씩 내고 차량을 맡기고있고 다른 불이익에 대한 손해는 어떻게 배상청구를 못할까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이렇게 티켓을 두개를 받았을때 무보험은 not guility하고 careless driving 은 guilty 하겠다고하면 

재판볼때 우선 plead guilty 하겠다고하고 나중에 판사가 얘기 다 끝났을때 (피고인의 권리 뭐이런거 줄줄히 설명하고 그에대한 페널티가 이런것이다 이런얘기) 그때 제가 무보험은 not gulity 라고 주장하면 되는건가요? (둘다 주장은 못한다고 하더라구요 guilty or not guilty 중에 선택하라고...)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