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상황설명


    안녕하세요. 저는 뉴욕에 거주하고 있으며, 약 3개월 전에 한인타운에 위치한 곳에서 하루동안 근무를 하였습니다.

그런데 거기서 매니저가 저의 어깨, 볼, 목, 등 등을 자꾸 만지고 손을 잡는 등의 잦은 신체적 접촉

"내가 너를 찍었다", "네 몸이 여성스러워서 좋다"는 등의 말, 그 외에도 외모에 대해 언급을 하며 저를 여자로 보는 듯한 성희롱적 발언을 계속적으로 하였습니다. 

     그 남자는 저의 상사였던 데다가 저를 고용하였고, 저보다 약 15~20살 정도 많은 등 저보다 지위적으로 높은 위치에 있었습니다.

저는 당하면서 굉장한 무력감과 공포, 불안감을 느꼈습니다. 결국 저는 그 일을 하루만에 그만두었지만, 그곳은 저의 생활 반경 안에 있어 그곳을 지나칠 일이 매우 많은데 그때마다 두려움을 느껴야 했으며 심지어 얼마전에는 그 가해자를  실제로 보게 되었고 두려운 마음에 도망치듯 달아났습니다. 피해자인 제가 아직까지도 고통받는 것에 분한 마음도 들고, 저 이외에도 피해자가 많을 거라는 생각에 report를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2. 궁금증


   1) 제가 가진 증거라고는 카카오톡으로 제가 친구들 대여섯명에게 상황을 호소한 것, 저의 일기 정도밖에 없는데 신고를 하면 접수될 가능성이 있을지 궁금합니다. 


   2) 만약 경찰에 신고를 하고, 접수가 되면 이 사건이 민사사건 혹은 형사사건 중 어디로 분류될지가 궁금하고, 또한 재판이 진행되면서 제가 재판과정에 참여를 해야 하는 것인지, 한다면 얼마나, 어떻게 참여를 해야 하는지 그 절차와 기간에 대해 궁금합니다. 


  3) 만약 그 남자가 법의 심판을 받게 된다면 어떤 처벌을 받게 될지 궁금합니다. 


  4) 그 남자가 보복을 할지가 두렵습니다. 예를들면, 그 남자가 역으로 저를 무고죄로 고소를 한다든지, 저를 신체적으로 위협한다든지 등의 가능성에 대해 궁금합니다. 그래서 혹시 접근금지명령 등의 처치가 가능할지도 궁금합니다. 


  5) 만약 제 신고가 경찰 선에서 받아들여지지 않아 수사가 진행되지 않더라도, 이것이 기록으로 남아서 후에 저 말고 또다른 피해자가 그 남자를 신고할 경우 제가 신고했던 이력이 참작될지가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