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부모님은 한국에 계시고, 동생이랑 미국에서 살고있습니다. 동생은 만 14살, 저는 만 24살 입니다. 

한국국적이고, 영주권을 갖고있습니다. 부모님중한분도 영주권을 갖고계시지만, 미국에는 안 오십니다. 

평소에는 동생이 boarding school 을 다니고 있어서, 그렇게 큰 필요성은 못느끼고 있지만, 방학때 너와함께 뉴욕에서 지내고 있는데, 병원등을 가야할때 제가 legal guardian이 아니여서 불편한점이 꽤 많네요. “parental power of attorney” 라는게 있으면 된다고 인터넷에서 읽었는데, 이걸 작성할려며너 부모님이 꼭 미국에서 있어야하나요? 서류 작성후 사인을 공증을 받는걸 한국이나 중국(출장이 잦으십니다) 에서 거기 변호사가 공증을 받아도될까요?  

“parental power of attorney” 로 인해 부모님의 양육권 자체에 문제가 생길 일은 없겠죠?


그리고 동생 혼자 비행기를 타고 international travel 하는거에 대해서도 궁금합니다. 아이 혼자 비행기를 타고 한국을 갈려면, letter of consent가 있어야한다는 말도 있던데, 그건 어떤 서류인가요? 나중에, “parental power of attorney” 를 작성하여 저에게 모든 권리를 위임하면 저에게도 동생의 외국 여행 허락을 할수있는 power가 생기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