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변호사님.

질문드립니다.


작년 10월 4일 제 차가 진행하는 래인의 왼쪽에서 택시가 제차 래인으로 진입해서 제차의 왼쪽 옆 범퍼가드를 치는 접촉사고가 났습니다.

택시는 그냥 도망가고 다행히 제차에는 블랙박스가 있어 사고 현장이 모두 녹화되었습니다. 경찰 리포트도 했구요.


가해차 보험회사에 클레임을 청구하여 보험사에서 차량 손실 조사를 사고후 몇일 지나서 바로 했습니다.


그후 차량 손실금에 대하여 보험사에서 아무런 제시를 2017년 8월까지 하지않아 직접 보험사를 찾아가서 클레임 부서 매니저를 만났습니다. 그동안 블랙박스 증거 동영상을 수차례 보냈는데 받지 못했다고 하더군요.


처음에는 과실을 50:50 으로 하자고해서, 가지고간 증거 동영상을 보여주니까, 제 과실 20 가해자 과실 80으로 수정 하더군요.


그런데 문제는 수리비에서 많은 차이가 나는것입니다.

제가 중간에 직접 수리업소 2군데서 견적을 받으니 각각 1500불 1200불이 나왔는데, 보험사는 자기들이 조사한 금액은 500불이라고 더이상은 줄수가 없다고 합니다.


그동안 보상을 차일 피일 미루고, 문의 전화를하면 거짓말만하고, 증거 동영상을 몇번이나 보내고 받았다는 확인까지해주었으면서 당시 직접 만난 매니저는 받지 못했고, 자기직원 어느누구도 받지못했다고 거짓말을 했습니다.


보험회사의 일방적인 보상처리에 대해서 불복해서 직접 소송할 수 있는지요?


있다면 소액재판 혹은 정식재판을 해야하나요?


자세한 지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