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호사님 안녕하십니까? 


저번주 일요일에 교통사고가 난 뒤 police report를 받고 보험회사에 전화해 process를 밟고 있으나 궁금한게 있어서 연락드립니다.


어두운 밤길에 1차선에서 왼쪽으로 꺽어야 하는 길을 제가 착각을 하여 역주행 차선으로 진입하면서 사고가 났습니다.

과실은 당연히 저한테 있기에 아마 보험회사들끼리 이야기하고 제 보험료가 올라가지 않을까 예상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궁금한 점이, 제가 저녁 일찍에 마셨던 와인한잔이 화근이 되어 SFST 테스트를 보았으나, 별문제가 없어서 경찰이 저를 집으로 데려다 주었습니다. (차가 심하게 손상을 입었습니다)

Police report에 나온 정확한 기록은, D1(저) smelled of an alchoholic beverage, but after SFSTs were conducted, probable cause that D1(저) was impaired was not found라고 나왔습니다. 하지만 제 unit information에 apparent physical status에 'had been drinking' 이라고 표시가 되어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제가 DUI로 빠지는건가요? 제가 알기론 DUI가 되려면 저는 바로 경찰에게 연행되어 감금이 되지 않는건가요?


또한 이런경우, had been drinking라고 하는 파트때문에 제가 보험사들끼리 싸우는데 문제가 되려나요?


혹시 자세한 report가 필요하시면 파일은 따로 보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