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저는 지금 미국 주립대에서 박사과정 4년차에 올해 12월 졸업을 앞두고 있습니다. 얼마전 잡 오퍼를 받아서 허둥지둥 opt 신청하다가 그만 실수를 하고 말았습니다. 서류를 USPS를 통해 보낸후 실수한 사실을 알았고, 바로 USPS intercept를 신청한후 제대로 서류를 고친후 overnight express 메일로 다시 보냈습니다 (제 최대 실수 였습니다). overnight express로 보낸 서류는 먼저 도착해서 안심하고 있었는데 USPS에서 그만 intercept를 실수하여 Double application이 되었습니다. 그 이후로 check를 stop payment 시켜보기도 했지만 USPS lockbox에서 모두 승인하고 두개의 receipt number를 받게되었습니다. 결국 마지막 방법으로 두번째로 접수된 document를 withdraw 하는 방법밖에 남지 않았는데요, 묻고싶은 부분은


1. double application의 경우 USCIS에서 심각한 문제로 처리하여 (fraud 의심) 이후의 filing도 영향을 받을 까요?


2. 제 경우에 두 서류 모두를 withdraw 하고 refile 하는 편이 나을 까요, 아니면 두번째 접수된 서류만 withdraw 한 후 첫번째 접수된 서류 결과를 기대려 볼까요?


3. 만약 최악의 경우 졸업후 다시 refile을 해야하는 경우 (grace period 이내) job offer letter와 함께 변호사를 통해 expedite를 신청하는것이 expedite 신청 성공률을 높일까요?



미리 답변 감사드립니다.


혜선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