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한국에서 비숙련(EBW-3)으로 이민비자를 받아 2009년에 미국에 들어와 한달뒤 영주권 취득, 스폰서 회사에서 일년이상 일 한 후 회사를 한번 옮기고 현재 회사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저와 아내는 2016년 6월 시민권 신청(현재까지 미국 밖을 나간 기록이 없습니다) 7월에 지문찍고 11월에 1차 인터뷰를 받았습니다. 테스트는 패스 했는데 서류 검사가 필요하다고 2차 인터뷰를 2017년 1월에 받았습니다.
그 당시 이민국에서는 미국에 와서 부터 현재까지 세금보고(W-2)를 다 가지고 오라고 해서 전부 준비해 갔습니다. 한시간 가량 질문끝에 집에 돌아가 있으면 편지를 보낸다고 했습니다..그런데 7월까지 아무런 답변이 없어 이민국에 이메일을 보냈습니다.일주일 후 편지를 받았는데 제 케이스는 FBI에서 백그라운드 첵을 하는데 몇개월에서 일년 정도 걸리며 정확한 기간은 이민국도 모른다는 내용이었으며 제 아내 케이스는 현재 프로세싱 중이다 라는 내용이었습니다.
그 후 일주일 제 아내는 인터뷰 스케줄이 잡히고 현재 시민권을 취득한 상태입니다.
제 케이스는 현재까지 아무런 응답이 없습니다. 한시라도 급하게 한국을 나갔다 와야 하는 상황(아버지 위독)인데 미국에 다시 들어 올때 문제가 되지 않을까 해서 이것저것 찾아 봤는데 I-131를 보내라 등등 전혀 어떤 방법이 있는지 몰라서 변호사님께 문의 드립니다...영주권 유효기간은 2019년 5월 입니다...
바쁘실텐데 답변 부탁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