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바쁘신데 이 글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우선 저의 상황은 약 2년전에 저와 미성년자인 딸의 미국 영주권 신청을 하고 이번 1월 11일에 미국대사관에서 인터뷰를 봤더니 추가 행정적 검토가 필요하다며 221G 거절을 받았습니다. 그런데 2월 5일에 대사관에서 이메일로 저희 케이스가 미국이민국으로 넘어가 재심사를 받게 되었다는 연락을 받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그 때부터 지금까지 영주권이 나오기를 기다리고 있는데 언제 나올지 보장도 없고 저희 딸 학교 문제도 있고 해서 궁굼한점을 여쭤보려고 합니다.
1) 현재 영주권 심사 중에 있는데 저희 딸만 영주권을 포기하고 미국에서 다닐 학교의 I-20를 받아 F-1비자를 발급받는 게 법적으로 문제가 될까요? 만약 가능하다면 F-1인터뷰시 어느 점에 유의해야 할까요?
2) 저희 딸이 만약 F-1비자를 받고 미국에서 학교를 몇년간 다니면서 또다시 영주권신청이 가능한가요? 제가 유학원에서 듣기로는 영주권 포기 후 5년이 지나면 다시 신청할 수 있다고 들었습니다. 만약 신청가능하다면 영주권 발급 가능성은 많이 있을까요?
3) 저 같은 경우에는 현재 만료되지 않은 ESTA비자가 있는데 영주권 심사 중인데도 이 ESTA비자로 미국 출입국이 가능한가요? 미국 입국할때 추방당할 일은 없을까요? 그리고 이렇게 하면 영주권 최종 심사에 영향이 있을까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