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과 의료 전문 웹사이트

부동산법

  1. 성동현변호사
번호   제목 닉네임 조회 등록일
98 Exclusive right to represent buyer agency agreement 해지하는 법
[레벨:0]hoi
171 2018-04-11
안녕하십니까, 집을 offer 넣을때 Seller's realtor를 dual로 하면서 Berkshire Hathaway와 Exclusive right to represent buyer agency agreement 계약에 서명을 하게 되었습니다. 담당 리얼터가 업무 F/U이 없어 해지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지해야 이중으로 커미션을 내는 일이 발생하지 않고 해지되는지 알고싶습니다. 또한 Term : The term of this agreement shall commence upon the signing of this agreement this date and terminate 10/7/2018. Upon execution of purchase offer, this contract will automatically extend through the settlement date. 라고 나와있는데 이는 저희가 오퍼넣은 집이 계약이 성사된 경우만 자동연장인거고 아닌 경우에는 기간이 지나게되면 다른 리얼터와 계약해도 상관없는것이겠지요? 해당 계약을 취소하고 다른 리얼터와 그냥 새 집을 사는게 가장 맘 편할것 같아 그렇게 하고싶은데 현재 offer 넣을때 같이 작성된 다음 계약이 걸려서 어떻게 해야될 지 모르겠습니다. 자문 요청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97 도와주세요. (간접흡연)
[레벨:0]두리파파
194 2018-04-04
안녕하세요. 저는 뉴저지에 2층 아파트에 작년8월부터 살고 있습니다. 약2개월전부터 1층에서 담배도 아니고 시가도 아니고 저녁마다 매일냄새를 12시정도까지 피웁니다. 냄새는 매캐하고 와이프는 냄새때문에 잠도 못이룹니다. 그리고 20개월된 아기가 있는데 더 걱정입니다. 아파트 오피스에 컨플레인을 해봤지만 smoking free 가 아니어서 자기내도 어쩔도리가 없다며 유닛을 옮겨준다고 하지만 저희는 다른 곳으로 이사를 갔으면 합니다. 아직 리스가 4개월정도 남아있어서 옮길수 없는 상황인데 방법이 없을까요? 답변이나 이메일 부탁드리겠습니다.
96 아파트 1층 살고 있는데, 윗층 개가 오줌은 발코니에서 눠서 저희집으로 다 떨어지네요.
[레벨:0]유정
286 2018-03-07
안녕하세요? 저희는 아파트 1층에 살고 있구요, 1층 발코니가 다른 집들보다 조금 더 큽니다. 그래서 3층 개가 누는 오줌이 저희집 발코니 안으로 다 떨어지네요. 작년 4월에 이사와서 여러번 문제 제기를 했지만 고쳐지지 않고 거의 매일 눕니다. 문제는 오줌 냄새와 파리입니다. 발코니는 거의 나가지 않고 있구요 , 환기도 발코니 쪽으로는 하지 않습니다. 비위생적이고, 가끔 토할 정도로 냄새가 나요. 제가 편두통이 있어서 가끔 냄새맡으면 편두통이 도지기도 하구요. 아파트측에 발코니 청소를 요구했으나 제때 이뤄지지 않고 미루기를 차일피일하여 결국 저희가 일주일에 한번정도 청소를 하고 있는데, 너무 억울하네요. 렌트비 다 내고 남의집 개 오줌을 우리가 청소해야 하니까요. 청소를 해도 발코니를 쓰지 못하는건 마찬가지에요. 냄새가 너무 역한데다 언제 오줌이 떨어질 지 모르거든요. 아파트에 좀 더 강력하게 문제제기를 하려는데, 어떻게 하면 좋으까요? 혹시 관련 법안이라도 있는지요? 감사합니다.
95 현재 저와 남편의 명의로 되어있는 투자용아파트의 명의를 LLC로 전환했을경우 세금보고 [1]
[레벨:0]foursims
390 2018-03-05
안녕하세요. 개인명의로 되어있는 투자용아파트의 명의를 LLC로 전환했을경우 세금보고를 할때 이 투자용아파트가 제 개인자산으로 보고해야하는건지 아님 LLC자산으로 봐야하는건지 궁금합니다. 렌트비지니스가 다른 비지니스와는 달리 비지니스경영에 소요되는 시간이 많이 없기때문에 어떻게 세법이 적용되는지 궁금하네요.
94 반지하 렌트 [3]
[레벨:0]puppy
1120 2017-11-06
안녕하세요 변호사님.. 제가 하도 답답해서 어디 물어볼때도 업써서요.. 인테넷 검사중 이 곳을 알게되어 가입하게됫씁니다. 저도 이런경우는 처음이라.. 저는 플러싱에 살고잇구요. 집은 방두개 반지하 2년째 살고잇씁니다. 렌트는 1400내고잇구요.. 한번도 렌트비 밀린적업시 꼬박꼬박 냇고요. 2년전에 이집을 브로커통해 브로커 비용까지 내고 ㄷ구햇씁니다. 제가 강아지가 잇어서 반지하아니면 구하기가 까다롭더라구요. 집 구조가 제가쓰는공간 빼고 보일러룸을 지나면 다른 룸이 하나 더잇써요. 그룸은 그라지 바로 밑에잇는거구요. 원래 렌트는 1250인데 다른룸까지사용 +150 해서 1400이 된거구요. 그런데 그 룸은 사용하기 힘든 스페이스더라구요. 메인 하수구가 거기잇더라구요 .곰팡이도 엄청심하고.. 집주인은 중국사람인데.. 이 주인도 2년전에 이 집을사서 바로 1층 2층 반지하 렌트 주고 ...주인은 여기 살고잇지안고요.. 제가 여기 살면서 이집에서 물난리 4번 격엇씁니다. 한번은 2충 화장실땜에 1층 지하까지 물이 흘럿구요..세번은 보일러룸에 잇는 하수구에서 물이 넘쳐 제공간이 물바다.. 집주인은 자기가 여기서 안살아밧는데 무슨문제가 잇는지 어떠케 아냐그러더군요. 그리고 저희출입문 바로 앞에 하수구가 잇는데 비 만이 오면 물이 안내려가 제가 뚜러뻥으로 펌프안하면 집안으로 물이 넘어오겟더라구요.. 집주인한테 말해서 하수구 청소햇는데도 아직도 비만이오면 물이안내려갑니다. 이런상함임에도 불구하고 렌트비 캐쉬로 달라해서 꼬박냇고요.왜냐면 강아지 데리고 또 이사하는게 쉬운게 아니라서요. 그런데 주인이 2년됫ㅆ니 렌트 올린다하더라구요... 원래 처음에 올린단말 업썻는데.. 그래서 억울하더라구요 물난리 날때마다 그거 청소하는라 고생하고 스트레스밧고.. 제가 주인한테 렌트올리거면 올리는데 대신 저 쓸모업는 룸 150은 빼달라햇더니.. 안된다고... 이제 날도 추워지는데 당장 이사도 힘들고요.. 어떠케해야할지...달라는데로 줘야할지.. 제 아는 지인은 신고하라는데... 신고하면 어떤상황이 버러질지도 모르구요...이사를 나가더라도 겨울은 지나야... 좀 전문가 의견이 필요합니다... 지금 며칠째 잠을 못자고 잇어요..도와주세요
93 안녕하세요. "certificate of discontinuance of business"에 대해 문의드립니다. [14]
[레벨:1]sparky hair
2428 2017-09-01
안녕하세요. 성동현 변호사님. 이 방법 싸이트에 문의를 드릴 카테고리가 부동산법 뿐인것 같아 성동현 변호사님께 문의 드립니다. 아버지께서 은퇴를 하시면서 소셜 연금 때문에 전에 하던 비지니스를 그만 두었다는 "certificate of discontinuance of business"가 필요하다고 하는데 신청을 해야 하는 건가요? 아니면 공증을 받아야 하는 건가요? 지역은 퀸즈 입니다. 감사합니다. 성동현 변호사님!
92 서블렛 계약서 일방적인 파기 [16]
[레벨:0]Rainbow
1732 2017-07-26
안녕하세요. 저는 미국에 유학생으로 지내고 있는 대학생입니다. 제가 방학동안 한국에 들어오는 바람에 제방을 서블렛을 두고 서블렛을 하겟다는 중국인과 계약서 까지 작성후 방을 내줬는데 그 중국인이 갑자기 제방에 살기 싫다 이러면서 이런저런 핑계를 대다가 결국 자기 마음대로 집을 나가버렸습니다. 물론 계약서 2장 만들어서 저하나 그 중국인 하나 나눠 가졌고 싸인도 당연히 했으며 혹시 몰라 제가 그 친구 운전면허증도 제가 사진으로 찍었습니다. 하지만 그 중국인이 이런저런 핑계를 대면서 집이 계약서와 맞지 않다는 겁니다. ex)집이 계약서에 명시 되잇는것만큼 깨끗하지 않다. 너가 와서 청소를 해야한다 뭐 이런식으로요. 하지만 이미 계약서는 싸인을 한 상태고, 그 친구가 집에 오자마자 그런 말을 한것도 아니며 며칠살다가 그런말을 하는 겁니다. 저는 대꾸도 안했구요. 그 친구는 제방에서 2주좀 안되게 살다가 그냥 나가버렸습니다. 돈은 자기 맘대로 그냥 자기가 제방에 지냈던 날들만 계산해서 줬구요. 그러면서 그 중국인은 제가 자꾸 사기를 쳤다며 이런 계약은 말도 안대는 계약이라고 자꾸 말을 하더군요... 전 당연히 어떻게든 돈을 받아내고 싶은데 이런 경우는 어떻게 해야하나요?
91 아파트 렌트 계약 파기시.. [17]
[레벨:0]miajoo
2661 2017-05-21
학교주변의 아파트 1년 렌트해서 살고있다가 올해 2월에 가족사정때문에 제집을 비우고 이사를 갔습니다. 2월부터 5월현재까지 집은 비운상태로 렌트를 계속 내고있었는데 금전적으로 너무 부담이되어 계약을 파기하고싶은데 몇가지 확실히하고싶어서요. 일단 2월에 아파트측에 물어봤을때는 중간에 lease terminate가 안된다고해서 지금까지 계속 내왔구요, 앞으로 남은건 6월, 7월, 8월 중순까지 입니다. 제가 궁금한건 1. 인터넷으로 검색해보니 민사소송을 아파트측에서 할수도있지만 보통 소송비가비싸서 소송까지는 하지않는다고하는데, 제상황에 소송까지 걸릴까요? 렌트비가 월 660불 해서 8월중순까지 대략 1650불정도 들어가고, 660불이deposit으로 있습니다. 제생각에는 디파짓을 제가 버리면 그래도 아파트측에서 손해가 막대하지않아 소송까지안할것같은데.. 확실히하고싶습니다 ㅠㅠ 2. 크레딧에 문제가 생긴다고하는데, 제가 social security number가 있지만 아파트측에 알리지 않았습니다. 그런경우에는 제 크레딧에 아파트매니지먼트측에서 영향을 미칠수없나요? 3. 미국에 들어갈때 혹시 제제가있을까요? F1비자 소지하고있습니다. 아파트측에서는 제 여권복사본 가지고있습니다
90 아파트 렌트 17% 인상 [18]
[레벨:0]gudpjh
2928 2017-03-16
뉴욕 플러싱 메인스트릿에 위치한 BK Property가 관리하는 스트디오에 살고있습니다. 일년전 renew할때는 가격이 $1225불에서 $1275불 $50불만 인상되었는데 이번 2년째 재겨약을 할때는 $225인상 약 17%를 인상하여 $1500로 리뉴 리스가 왔더라고요. 1. 저희 아파트가 rent stabilized apartment인지 아닌지 어떻게 확인을 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2. 그리고 일년에 몇%인상이 플러싱에서 가능한건가요 2. 그리고 maximum regal rent라고 $2,040.50이 있고 preferential rent는 제가 내던 $1275이 lease에 써져있는데 이 $2,040.50가 the maximum legal rent for the subject apartment as of the commencement of this Renewal Lease is $2,040.50... Tenant acknowledges that the subject apartment will be appropriately registered at the New York State Division of Housing and Community Renew (DHCR) at the monthly rental of $2,040.50 reserved on this Renewal Lease and that this agreement shall in no way affect the lawful stabilized base rent for the subject apartment. 라고 써져있습니다. 이게 무슨 뜻인거죠? 이 가격에 인한 인상으로 따져야 되는건가요? 감사합니다.
89 변호사 구함 [20]
[레벨:0]young333333
1986 2017-03-11
펜실베니아 부동산을 처리할수있는 변호사를 소개해 주십시요. 감사합니다.
88 룸메이트와의 갈등이 있습니다. 도와주세요. [17]
[레벨:0]ktky8685
2341 2017-01-03
안녕하세요. 룸메이트와의 갈등이 점점 커져서 걱정이 되어 상담 드립니다. 간단하게 요약을 하면.. 1. 제가 일년치 렌트비를 내고 아파트계약 2. 룸메이트 9/15-12/15 3개월계약. 계약서 있음 3. 10-11월 재계약 의사 물었으나 잘 모르겠다고 함. 12월 들어서 재계약 의사를 밝혔으나 1/15부터 재계약원함. 12/15-1/15 한국 가 있는 동안 낼수없다고 함. 4. 룸메와 계약이12/15 까지니까 그 전까지 방 비워달라고 했으나 한국에 가는 이유로 시간이 없다며 거부. 5. 그래서 디파짓의 반을 받는 조건으로 12/31까지 방 정리할 시간적인 여유를 줌(구두계약) 6. 12/31까지 방 정리 하지 않음. 심지어 그런 계약 하지 않았다고 잡아떼며 변호사 고용하고 12/11에 나가라고 통보했다며 본인에게 60일의 시간이 있다고 주장. 7. 1/1에 짐 정리하겠다는 메일 발송. 1/2에 다른 룸메가 이사와서 전 룸메의 짐 박스에 정리후 발코니에 보관중 8. 본인의 짐에 손대면 손해배상 소송하겠다고 변호사로부터 연락옴 대충 이런 상황입니다. 아직 그 룸메는 한국에 있구요. 어떻게 해야 좋을까요.
87 아파트 계약 해지 관련 문의드립니다. [12]
[레벨:0]지조앙
3571 2017-01-01
안녕하세요 여긴 동부이구요. 한달 전에 렌트한 아파트에서 집에서 쥐를 봤어요. 그래서, 끈끈이와 쥐 덫을 이용해 한달을 걸려 잡았어요. 한달동안 정말 부엌에 가지도 못하고 엄청 스트레스 받았어요. 스트레스 받아서 잠도 안오고 쥐소리만 들리는 것 같아 무섭고, 부엌에도 못가겠고..1달동안 정말 정상적인 생활이 불가능했어요. 임산부 더 예민한 건지 너무 무섭더라구요. 그런데 어제 또 다른 쥐 2마리가 나타났어요. 그것도 가스렌지 뒤에서와 오븐 밑에서 저는 한마리만 잡으면 되는 건 줄 알았는데 쥐가 집을 계속 다니나봐요. 일단 가스렌지 근처에서 다니는 걸 확인하고 일단 막을 수 있는 데로 막았어요. 그리고 나서 쥐가 나오자 마자 집주인에게 연락을 했어요. 집주인은 오래된 아파트라 쥐가 있으니 어쩔 수 없으니, 덫을 사다 잡으라고 하더라구요. 아파트 측에서는 집주인한테 물어봐라, 너네가 해결해라, 이런 식이구요. 집주인은 오래된 아파트라 어쩔수 없다는 식이구요. 집 주인이 적극적으로 해결해 주지 않아 더욱 속상합니다. 쥐가 계속 나오니 너무 스트레스받고 더이상 못 참을 것 같아서 이사를 가려고 하는데 아파트 계약이 6개월이나 남았어요. 이런 경우 디파짓과 마지막 렌트비 또 아직 남은 렌트비를 다 지불해야하는지 궁금합니다. 계약서에는 일찍 계약을 파기하는 경우 아파트 렌트비2달치를 내야 된다고 적혀있습니다. 이런 경우 정상적으로 아파트 계약 해지를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아니면 그냥 쥐를 참고 살아야 하는 건가요. 답변 주시면 너무 감사하겠습니다.
86 Condo defect 작년에 글 달았는데 아직도 해결이 안되었습니다 [9]
[레벨:0]최재용
2860 2016-11-22
변호사님. 작년에 글을 달았던 사람입니다. 다시 문제를 요약하자면 콘도에 living space 바로 밑에있는 Crawl space에 insulation 이 다 오래되고 떨어져 나가서 crawl space있는 찬공기가 생활영역으로 leak되고 히팅을 틀어도 다 leak되기에 electronic bill이 더 많이 나오고 아주 따뜻하지도 않습니다. 인스펙션을 했을때 사진을 찍으둔것있구요 변호사님 충고대로 certified mail도 보냈고 이메일도 보냈는데 작년 1월부터 살기 시작했는데 아직도 안고쳐주네요. 말로는 고쳐줄거라고하는데 management에서는 Condo board에서 order를 줘야한다고 떠넘기고요. 아기도 있어서 또 이번겨울에 춥게 살아야하는지 걱정입니다. 법적으로 더 강하게 대응할 방법이 없을까요?
85 안녕하세요. 디파짓 환급 관련 문의드립니다. [7]
[레벨:0]엘따엘따옹
2566 2016-11-02
제가 8월 19일날 디파짓과 그 달 방값을 내고 룸메이트로 처음 한 가정집에 들어갔습니다. 개인 사정으로 10월 9일날 10월 18일까지만 살고 이사간다고 집주인한테 말하고 18일날 이사를 갔습니다. 처음에 들어갈 때 계약서는 쓰지 않았구요. 근데 제가 처음 입주할 때 낸 디파짓을 안 돌려주더니, 최소 2주전에는 이사간다고 말해줘야지 10일도 안남았을 때 얘기해주면 어떻게 하냐며 다음 사람 구해질 때 그 날로부터 계산을 해서 준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오늘 연락 왔는데 11월 7일에 새로운 사람 들어오니, 계산해서 700불 디파짓 중 280불만 준다고 하더라고요. 그 동안 돈 못 받은것에 대한 보상은 누가 해주냐면서요. 저 입장에서는 계약서도 쓰지 않았고 왜 새로운 사람 들어올 때 까지 기간 동안을 제 디파짓에서 까는지 이해가 안됩니다. 그래서 주변 사람들에게 물어보니, 어차피 계약서도 안 썼고, 디파짓 관련해서 그런 얘기도 애초에 없었고, 받아 낼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이런 경우 어떻게 해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84 이게 가능 할까요? [3]
[레벨:0]Nyandy777
2063 2016-10-17
안녕하세요 제가 현재 살고 있는 집에 지하에 사는 나이든 한인여성이 정신적으로 문제가 생겨 매일같이 저희 집에 와 문을 위협적으로 두드리며 욕설을 하고 어느땐 막대기 같은 걸로 위협을 하고 또 어느땐 빨래용세제를 저희 집문에 뿌리기고 하고 정말 저희가족은 그문제로 시달리고 있었습니다. 어느땐 저희 가족에게 자신의 옷을 훔쳐 갔다고 저희 가족때문에 자신의 아들이 감옥에 갔다는 등 정말 말도 안되는 행동으로 저희 가족을 괴롭혀 왔습니다. 그런데 시간이 가면 갈수록 더 험악하게 나와서 급기야 집주인에게 알려 그한인 여성의 아들이 병원으로 입원 시켰지만 입원한지 2개월여만에 다시 집으로 돌아 왔고 집에 온지 바로 다음날 역시나 저희집 문을 두드리기 시작했습니다. 그녀의 아들은 낮에 집이 아닌 직장에서 일을 하면서도 자신있게 자기 어머니는 자기가 케어 할거라 하면서 낮에는 역시 어머니를 홀로 놔두기 시작했고 저희 가족은 또 다시 그 위협속에서 살게 되었습니다. 결국 저희 가족은 이사를 가기로 결심했는데 이대로 집을 이사하자니 다른문제도 아니고 지하사람 때문에 우리가 피해를 본게 너무 억울하기도 하고 그러한 문제로 이사하는데 이사비용까지 써야 하는게 너무 속이 상해서 그러는데 만약 집주인에게 이사비용을 청구 한다면 그게 가능할까요?
83 렌더에서 고용한 감정 리포트가 명백히 잘못됐습니다.. [5]
[레벨:0]Eva
2485 2016-09-21
안녕하세요? 북뉴저지에 작은 2패밀리 하우스를 구입중입니다. initial closing date가 8월 15일 이었는데 이런 저런 많은 이유로 벌써 한달이 넘게 지체 됐습니다. 대부분의 이유가 다 저희측 렌더가 제대로된 인포를 주지 않고 답변을 지체 하고 기타 등등 말도 안돼는 이유들이었는데 그중 가장 어이 없던것이 Appraisal 과정이었는데요. 첫번째로 두 유닛 다 테넌트가 살고있다는것을 분명히 명시했음에도 불구하고 appraiser는 약속 혹은 통보도 없이 무턱대고 찾아갔더군요. 그 후에 안을 보지 못했다며 re-visit fee를 요구했습니다. 당장 진행을 빨리 해야하니 Seller's agent가 자기가 커버해 주겠다는 말을 듣고는 우선 fee를 제 크레딧 카드로 charge했습니다. 그 후 일주일이 걸려도 리포트가 오지 않았고 재촉에 재촉을 더한 끝에 열흘 남짓한 시간 끝에 겨우 리포트를 받았습니다. 저희가 오퍼 넣은 가격보다 3만불이 낮게 나왔고, 이것은 집 값을 네고할수있는 어찌보면 저희입장에서는 좋은 기회일수 있었지만 사실을 알고보니 리포트가 엉망이었습니다. 우선 1층집은 내부 사진이 전혀 다른 모르는 집 사진이 들어가 있었고, 집 사이즈는 절반을 만들어놨습니다. 부동산 서류에 나온 1056sqf을 그냥 대충 반으로 나눠서 각층이 528sqf이다 라고 적어놓았는데, 528sqf에 2베드룸이 상식적으로 말도 안될뿐더러, 차이가 너무 심하게 나서 저희가 직접 가서 사이즈를 재보고, 타운에 확인한 결과 mother-daugher형태로 지어진 옛날 집이라서 한층의 sqf만이 타운에 등록돼 1056sqf 으로 나온것이었습니다. 집을 감정하는 이런 official한 서류를, 그것도 보통 걸리는 시간보다 몇배를 걸려서, 이렇게 명백하게 잘못 쓸 수 있는건지.. 그래서 이 부분을 렌더에게 컴플레인 했습니다. 같은 이메일로 follow up을 4번 했습니다. 1주일이 넘는 시간동안 그저 답이 없었고, 연락이 되지 않았습니다. 저희는 결국 다른 렌더와 새로 일을 시작했고, 그 사실을 알리고 이런 잘못된 appraisal report에 돈을 낼수 없다. credit card charge를 dispute 하겠다는 내용의 이메일을 보내자 그제서야 답이 왔습니다. 자기네랑은 상관 없는 일이라고요.. third party로 오더한거라면서.. 그 후로는 또 답이 없네요.. 그동안 버려진 시간을 생각하면 정말 소송이라도 시작하고 싶은 심정입니다만, 일단 최소한 감정에 들어간 돈이라도 돌려 받을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appraisal report에는 감정사 이름과 주소만 나와있고 별다른 연락처는 없네요. 그냥 카드를 dispute 해버리면 문제가 될까요? 도와주세요... 감사합니다.
82 집을 못 구했다고 안 나가는 외국인 룸메이트 [5]
[레벨:0]건빵
2734 2016-09-07
안녕하세요. 뉴욕시에 2년 째 거주 중이고 현재 OPT 신분입니다. 제가 뉴욕 렌트 관련 법을 잘 알지 못 해서 전문가분의 도움을 부탁드립니다. 저의 경우, 2년 동안 지내던 집의 리스홀더가 재개약을 하지 않게 되어, 제가 집주인과 리스 계약을 맺고 9월 1일부터 리즈홀더가 되었습니다. 룸메이트들도 새로 구했구요. 문제는 전 리스홀더와 계약해서 살았던 그리스여자가 살 집을 못 구해서 집 안의 남는 공간(거실의 절반)에서 지내는 데, 이 사람 때문에 많이 난처한 상황입니다. 원래 이 집에 저 포함 총 한국여자 3명이 살았는데 (2014년 9월 1일 ~ 2016년 8월 31일), 그 중의 한 명은 2년을 다 채우지 않고 결혼해서 나갔구요, 그 방에 그리스여자가 3개월 계약(2016년 6월1일~8월 31일)으로 들어와서 살았습니다. 그러니까 이 그리스 여자는 저 이전의 리스홀더와 룸메이트 계약을 한 것이지요. 제가 랜드로드와 리스계약을 하고 룸메이트를 구하는 와중에, 예의 상 너는 여기 계속 지내고 싶냐고 물었는데(저는 워낙 이 룸메와 안 맞아서 더 같이 있기 싫었지만...), 여기서 그만 miscommunication이 일어나고 말았습니다. 저는 그 사람이 '네가 어느 시점까지 룸메를 못 구하면 내가 2주 더 있는 것을 생각해 볼게'라고 했다고 생각했고, 그 룸메는 '네가 룸메이트 구하는 거 힘드니까 내가 2주 더 있어줄게'라고 했다는군요. 의사소통이 안 되었다는 사실을 8월 28일에나 알게 되었습니다(원래 거주계약은 8월 31일까지). 둘 사이에 어떤 문서 상의 계약은 없었구요. 어쨌거나 저는 최대한 수습하려고 노력했는데, 이 사람은 그닥 수습할 의지가 없어보였습니다. 저는 이 사람한테 많은 도움을 주고자 노력했습니다. 8월 30일 아침에 아직 방을 못 구했다는 방에, 당장 갈 데가 없으면 거실에 짐을 두고 지내라고까지 했습니다. 저는 나름 호의를 베푼 것인데, 이 사람은 당연하다는 듯 여기고 계속 심드렁한 태도를 보였습니다. 이 사람은 내가 자기보다 영어를 못 하니까, 자기 말귀를 내가 못 알아들어서 이 지경이 되었다고 생각하는 듯 하더군요. 심지어 자기가 쓰던 방에 입주할 중국인을 yellow person이라고 지칭하구요. 그 말을 듣는 상대방(저) 역시 동양인인데도요. 그러면서, 이미 이사 나간 전 리즈홀더한테 자기가 원래 9월 말까지 있을 예정이었다고 했다고 합니다. 그런 말은 나와 이 그리스인 사이에 언급이 전혀 없었는데두요. 게다가, 새로 이사 온 룸메이트가 너 계약서 없지 않니? 언제 나갈 거니? 라고 물었을 때, 뉴욕법은 tenant를 보호한다고 하면서 자기는 한달은 여기 있을 수 있다고 했다는군요. 계약서가 없는 상황이라도 밀입니다. 이런 상황이 되자 새 룸메이트 2명도 이 사람 2주 뒤에도 안 나가면 어쩌냐고 불안해 하고... 그래서 아직 이 룸메들한테 렌트랑 디파짓 받는 것도 약간 미루어 두었습니다. 이 사람이 혹시라도 2주 뒤에 나가지 않으면 제가 이 사람을 강제로 내보낼 수 있나요? 난 이사람의 풀네임, 연락처, 직장도 모릅니다. 그저 3개월 룸메이트로 지냈을 뿐이에요. 전 이 사람과 한 공간에 있는다는 게 솔직히 불안하고 무섭습니다. 그리고 이 사람을 전혀 못 믿겠어요. 그리고 이 사람한테 방세를 받을 수 있겠죠? 만약 이 사람이 방세를 내는 것을 거부한다면 제가 취할 수 있는 법적 행동이 있나요? 문제는 집주인과의 계약에서 "거주자는 총 3명"으로 한다고 했는데, 이렇게 되면 아무리 단기라도 거주자가 4인이 되는데...제가 계약서 작성해서 방세 받는 것이 괜찮을지도 궁금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조언 부탁드립니다 P.S. 어젯밤(9월 6일)에 8월 말일에 미리 작성해 둔 temporary roommate agreement를 건네니 피곤하다며 다음날 하겠다고 미루더군요. 계약서에는 9월 13일까지 최대 머물 수 있고 방세를 일일 20불씩 지불한다는 내용이 포함되었습니다. 계약기간이 9월 1일부터 시작하기 때문에, 계약서를 만든 즉시 보여주고 사인했어야 했는데 9월 1일에는 제 사정으로 못 했고 그 이후부터 그저께 밤 까지는 그 그리스인이 집에 안 들어왔습니다. 그래서 어제가 되어서야 temporary roommate agreement 보여주며 사인하라고 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이 사람이 계약서에 사인을 거부할까 봐 걱정이네요.
81 디파짓도 받지 않고 인터넷 상에서 이루어진 계약 [3]
[레벨:0]goodnews
1847 2016-09-05
안녕하세요. 저는 빙헴튼에 도착한지 4주된 유학생입니다. 답답한 마음으로 글을 써봅니다. 상담부탁드립니다. 일단 제 상황은.... 유학원에서 저 대신 아파트(회사로 운영하는)에 계약을 했고(제이름, 엄마 이름 사인을 위조했습니다.), 이 때 계약할 때 아파는 사진만 보고 괜찮냐는 식이 었습니다. 나중에 너무 합리적이지 않은 가격이라 생각이 들어 반나절후 취소 의사를 비쳤습니다. 하지만 자기가 시간내 알아봤으니 그냥 들어가라는 식이었고 사실 이 때까지 얘기할 때 계약이 완전히 된거라고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디파짓 머니를 내거나 한것도 아니고 이 아파트에서 보증인 관련 서류가 인컴플릿이라는 메일이 왔습니다. 도착하고 괜찮은 가격대의 집을 알아본 후 그 집에 계약을 했고, 이 아파트는 서류 인컴플릿이라는 메일 안보내도 되고 안들어 간다고 메일을 보냈습니다. 그러고 나서 이들은 서류 인컴플릿이라도 계약은 성립한다. 이런식으로 말을 하고 안들어 올 꺼면 RE-LET을 해라는 식이였습니다. 저는 미국에 온지 단 몇주밖에 안됐고 다른 사람을 구할 수 있는 상황도 아니였습니다. 사실 페널티 같이 몇십만원에서 몇달치 몇백을 무는 것 까지는 괜찮다고 생각했는데 이들이 원하는 건 너는 계약이 됐고 너 대신 살사람 안 구해 오면 그런 사람이 나올 때 까지 매달 월세를 내라는 겁니다. 이 집은 비싸다고 소문나서 들어올 사람도 없고 학기도 시작했는데... 그래서 이들이 쓴 계약서를 읽어 봤는데... 정말 터무니도 없이 계약서를 만들었습니다. 예를 들어 보증인을 세울 경우 보증인에 대한 경제적 서류 이런게 있어야 할수도 있다 이렇게 써놓고 없더라고 계약은 성립한다.. 이런식입니다.. 여기 보증인을 제 엄마를 해놨는데... 사실 저는 보증인 엄마를 할 줄도 몰랐어요.. 유학원이 자기 이름 써놓을 줄 알았지.. 저희 엄마 30년째 가정주부입니다.. 경제적으로 증명할 것도 없구요... 또, 포토가 들어간 서류가 있어야 할수도 있다 이렇게 써놓고 없어도 계약은 성립한다.. 그리고 서류 몇장 없어도 계약은 성립한다... 이딴 식이고... 이들이 저에 대해 가지고 있는 정보는 유학원에서 손으로 쓴 여권번호가 있습니다. 뭔가 합의를 해보려고 해도 이 아파트에서는 신분 도난당했다고 신고하던지 아니면 re-let해라 이것밖에는 없다 이런식으로 나오고 있습니다. 계약이라는 것은 취소할 수도 있는 건데... 취소 대가가 1년 계약 사인이 돼있으니 대신 살사람을 구해오라는 것이고 안구해지면 구해질 때까지 돈을 내라는 것이.. 뉴욕주 법으로 가능한가요? 사실.. 지금 그냥 메일을 무시하려고 하고 있는데 나중에 어디까지 가게 될지 몰라... 걱정이 많이 됩니다.
80 브로커의 잦은 요청으로 인하여... [8]
[레벨:0]Sung123
2695 2016-08-29
안녕하세요 현재 맨하탄에서 2달간 거주하고 앞으로 4달 이상 계약이 남은 상태의 학생입니다. 문제는 오너와 브로커의 너무 잦은 요청(집을 보여달라는)때문인데요... 6개월정도 이 집을 렌트로 들어와 살고 있는데 계약 당시 오너는 해당 집을 판다는 정보를 하지 않은채 거래를 하였습니다. 계약서에는 유닛을 보여줄수도 있다고 명시되어 있지만, 단순히 제 계약 이후의 tenant를 구하는 것이 아니라 아예 집을 팔기 위해 새로운 구매자를 찾고자 거의 일주일에 2~3 정도 요청이 들어옵니다. 거절을 해도 제발 해달라고 설득을 위해 귀찮은 정도 이상으로 요청을 하고 몇 번을 메일로 말했지만 계속해서 요청하네요. 만약 이 집을 판매한다는 사실을 알았다면, 이 집을 계약하지 않았을텐데 이미 6개월치를 선납한 상태여서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고 있습니다. 혹시 법적으로 이러한 경우를 보호받을 수 있는 장치가 있을까요? 학생신분인데....너무 이것때문에 시달리고 살아서요... 제 메일주소는 panicfc@gmail.com 입니다. 감사합니다^^
79 모기지 Pending 인경우 [8]
[레벨:0]alex11354
3149 2016-08-26
안녕하세요. 지금 집을 사려고 은행에 모기지 신청을 해 노았습니다. 모든 조건이 거의 만족되어 최종 승인 단계인데요.. 콘도 매니지먼트 Fidelity Fund가 은행 coverage 를 맞추기 못해서 그냥 pending 되어 있구요. 따라서 다른 모기지 회사를 통해서 론을 받으려 합니다. 기존에 접촉했던 모기지 회사에 denial letter을 주지 않고 있습니다. 1.어찌 denial letter 를 받을 수 있나요? 2.아니면 기존 은행은 pending 시키고 다른 론 회사로 갈 수 있나요?
XE Login